타투 아픈가요? 타투 했을때 제일 아픈곳 순위~~ Tattoo Pain Chart

2021. 5. 8. 18:52공지사항

 

타투 아플까? 안아플까?

  -  타투 아픈 부위 순위  -  

 

 

처음 타투를 경험해보신 분들은

누구나 다 통증에 대해 궁금하겠지~

 

나 역시 타투를 받을 때 마다

늘 긴장하고 떨리니까 ㅎ

 

 

 


 

 

타투 부위별 아픈 순위를

외국 사이트에서 가져와봤다.

 

 

 

 

  Men's Tattoo pain chart  

남자 타투 아픈 부위 순위

 


 

 

  Women's Tattoo pain chart  

여자 타투 아픈 부위 순위

 

 

 

 


 

 

가장 고통스러운 부위

신경세포가 많은 부위나, 지방층이 많지 않은 얇은 피부, 뼈와 가까운 부위


▶겨드랑이

겨드랑이를 타투 부위로 선택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것 같지만, 매우 고통스러운 부위로 추천하지 않는 신체부위이다.

 

▶흉곽 (갈비뼈 주변)

통증이 심하기로도 잘 알려진 부위. 갈비뼈 주변은 피부층도 매우 얇고 지방층도 적어서 아프지 않을 수 없는 부위. 또한 작업을 하면서 숨을 쉬어야하기 때문에, 그 고통은 더욱 강렬하게 남을것입니다.

 

▶발목과 정강이

뼈와 매우 가까우며 살이 많지 않은 부위로, 상당한 통증을 느끼는 부위입니다. 갈비뼈와 맞먹는 수준의 통증입니다.

 

▶젖꼭지와 가슴

젖꼭지와 가슴은 매우 민감한 부위이므로 여기에 문신을하면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신체의 중요한 생식기 주변으로, 각종 신경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심각한 통증을 가져올 수 밖에 없는 곳입니다.

 

▶팔꿈치 또는 슬개골

팔꿈치와 무릎뼈는 피부 바로 아래에 뼈가 위치해있는 부위입니다. 타투기계의 진동이 뼈 안으로 들어가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무릎 뒤

타투를 할 때 극심한 통증을 경험할 수 있는 신체 부위 주 하나로, 피부층이 얇지만 신축성이 있는 곳이며, 신경이 많이 모여있는 부위로, 타투 바늘이 들어올 때 매우 민감한 곳입니다.

 

▶엉덩이

피부 바로 아랫쪽에 엉덩이 뼈가 있기 때문에, 심한 통증을 느끼는 부위 중 한 곳입니다. 지방이 많아 완충할 수 있다면 고통을 덜 할 수 있지만, 날씬하고 지방층이 없는 경우에는 고통은 더욱 강렬해집니다.

 

▶목과 척추

목과 척추는 피부층도 얇고, 뼈와 바로 가까이에 있는 부위이면서 많은 신경이 모여있는 민감한 곳으로, 타투 받을 때 상당히 아프다고 알려진 부위입니다.

 

▶머리, 얼굴, 귀

목과 마찬가지로 머리와 얼굴, 귀 쪽은 많은 신경이 모여있으며, 지방이 많지 않기 때문에  타투기계의 진동을 완충할 공간이 상대적으로 없기 때문에,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입술

입술과 입술 주변의 피부는 일반적으로 많은 신경세포가 있으며 많이 늘어나는 부위입니다. 입술의 문신은 매우 심한 통증을 발생하며, 출혈, 붓기 및 멍이 들수도 있습니다.

 

▶손, 손가락, 발, 발가락

손은 정말 인기가 많은 타투의 부위이지만 심한 통증을 발생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피부층이 얇고 뺘와 가까운데다, 신경세포들이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타투 바늘이 특정 신경을 지나가게되면 고통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 (가슴 아래, 위 주변)

이 부분은 타투를 받을 때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많은지, 지방이 많은지에 때라 통증의 강도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상당한 통증이 있다고 알려진 부위입니다.

 

▶이두박근

이두박근 내부에 있는 근육이 타투의 고통을 조금 줄여주는 역할을 할 수는 있지만, 보통 이 부분의 피부는 부드럽고 신축성이 있으며 민감한 편으로, 통증은 개인차가 있으나,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치유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많이 아프지 않은 부위

지방층이 많은 부위, 피부가 팽팽하고 신경세포가 적은 부위, 뼈와 가깝지 않은 곳은 고통이 낮거나 중간정도 입니다.

 

 

▶허벅지 바깥 쪽 위쪽

이 부위는 많은 지방으로 채워져 있는 곳이며, 신경세포들도 거의 없는 곳입니다. 허벅지 바깥과 윗쪽은 타투를 받기에 고통의 강도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큰 작업도 고려해볼 만한 곳입니다.

 

▶전완

팔뚝에는 신경이 많지 않으며, 전완근과 두꺼운 피부층이 있는 곳이로, 타투를 받을 때 통증은 중간 혹은 낮은 수준입니다.

 

▶어깨 바깥 쪽

어깨 바깥쪽에는 신경들이 거의 없고 두꺼운 피부로 되어있어 타투를 받기에 적정한 부위중 한 곳입니다.

 

▶이두근 바깥쪽

이두박근 바깥쪽 부위는 대부분 많은 근육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은 발생하지 않아, 타투를 받기에 좋은 곳입니다. 

 

▶종아리

종아리는 상당한 양의 지방층과 근육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보통 수준의 통증 정도를 느낄 수 있는 부위입니다.

 

▶등허리

등허리 - 허리 주변운 피부층이 두껍기 대문에 타투를 받았을 때 보통 수준의 통증을 유발합니다. 척추와 엉덩이뼈에서 멀어질수록 통증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타투는 당연히 아플 수 있는 작업이다.

위의 자료를 통해 고통을 예상할 수는 있지만, 본인의 몸 컨디션에 따라 고통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고통을 느끼는 것에는 개인차가 있기 마련이다. 아무리 아픈 부위도 잘 견디는 사람도 있으니까.

 

타투이스트의 스킬에 따라, 바늘의 크기와 머신의 강도에 따라서도 통증은 다르게 느낄 수 있다.

 

 

 

요즘에는 진동이 덜 한 좋은 기계들도 나오고 있어

예전에 타투를 받았던 사람들이 타투가 안아프다는 말씀을 많이 하신다.

 

 

타투에 관심이 있다면 타투이스트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예쁜 타투 받자!!"

 

 

 

 

 

 

▶타투상담 오픈 카카오톡

open.kakao.com/o/sBlePtxc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림타투 스튜디오  (0) 2021.11.14